JK WEBZIN
2호 20주년 개원기념호

다가오는 봄, 다가오는 웨딩시즌.

회복기간 짧고 부담없이 예뻐지고 싶다면.

JK WEBZIN / Beauty Q&A

예비신부들의 희망수술 1순위 -
얼굴 지방이식에 대한 모든 것

Q. 수술은 얼마나 걸리나요?
일상생활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3일 이후는 붓기가 차차 가라앉기때문에 3,4일 후에 화장, 일주일 후엔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Q. 지방이식 전엔 살을 빼야하나요 찌워야하나요?

지방을 뺄 부위가 충분치 않은 경우엔 수술 전에 살을 조금 찌우는 것을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술 전 후 적정체중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방이식은 지금얼굴에 가장 맞는 모양으로 지방을 더해서 가장 이상적인 모양을 만드는 것이고, 수술 후에도 그대로 잘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본인 얼굴에 맞는 볼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Q. 주입할 지방은 어디서 채취하나요?

지방채취는 주로 허벅지나 복부 등 몸의 군살에 있는 부위에서 채취합니다. 우리몸엔 순수한 지방이 많은 부위가 있고, 섬유조직이 많이 섞여있는 부위가 있으며, 순수한 지방이 많은 부분에서 착출하는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에 주로 허벅지와 아랫배에서 채취합니다.
물론 아주 많이 마른 경우엔 부위를 가리지 않고 여러 부위에서 채취합니다.

Q. 주입할 지방은 어디서 채취하나요?

지방이식은 생착이 되는 2주부터 체중이 잘 유지되는 한 큰 변동이 없는 반영구적인 시술입니다.
다만 체중이 감소되면 지방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지방이 줄어든 것처럼 느낄 수 있고, 노화에 따라서 지방의 양은 조금 감소할 수 있습니다.

Q. 지방이식 전후에 어떤음식을
먹는게 좋나요?

특히 더 먹어야하는 음식은 없으며, 골고루 드시면 됩니다.
단, 수술 직 후 붓는 기간 (1~2주) 동안엔 너무 짠 음식을 먹으면 몸이 더 붓기 때문에 자제해주세요.
또한 안정적인 생착을 위해 과도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지방이식 전후에 어떤음식을
먹는게 좋나요?

특히 더 먹어야하는 음식은 없으며, 골고루 드시면 됩니다. 단, 수술 직 후 붓는 기간 (1~2주) 동안엔 너무 짠 음식을 먹으면 몸이 더 붓기 때문에 자제해주세요.
또한 안정적인 생착을 위해 과도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Q. 2차지방이식을 무조건 해야하나요?

1차엔 필요한만큼 정확히 주입하고, 만약 생착률을 확인하며 부족할 경우 2차시술을 하면 가장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차로 이식한 지방이 유지되는 비율은 평균 70~80%입니다.
생착되지 못할 지방량을 계산해 1차에 120~130%를 이식하면 되지 않냐고 물어보시눈 분도 계시지만, 생착률은 환자의 상황과 상태에 따라 매우 다르기 때문에 만약 과도하게 지방이 남는다면 지방을 줄이는데엔 더많은 노력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Q. 마취는 전신마취?
안전한가요?

수면마취로 수술합니다. 수면마취를 해도 수술에 마취를 깨거나 수술을 기억하는 경우는 거의없습니다.
또한 수면마취이지만, 전신마취에 준하는 수술전검사와 수술 중 모니터링을 하기 때문에 수술자체는 굉장히 안전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